UPDATE 2023.01.29 Sun.

CJ대한통운, 美 물류시장 공략 위해 SM상선과 맞손…"글로벌 물류사업 확장"

기사입력 : 2022-11-21 09:59:12
center
CJ대한통운 강병구 글로벌부문장(오른쪽)과 SM상선 유조혁 대표가 함께 MOU 체결후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CJ대한통운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J대한통운이 SM상선과 손잡고 한국과 미국을 잇는 복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미국 물류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CJ대한통운은 SM상선과 SM상선 본사에서 북미물류사업 확장을 위한 ‘리퍼 라운드 트립 서비스 및 트럭킹(Reefer Round-Trip & Truckin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각사가 보유한 육상·해운 운송역량과 노하우 등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북미 물류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부산항과 미국서해안 항구를 왕복하는 해운 노선을 활용해 고객사(화주)에게 다양한 형태의 복합물류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는 먼저 온도조절이 가능한 냉동냉장컨테이너를 활용한 콜드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북미 내륙 운송을 결합한 복합화물운송서비스도 강화한다.

또한, CJ대한통운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SM상선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추후 태국, 베트남 등 추가적인 노선을 개발·발굴해 글로벌 물류사업을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