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2-11-08 08:59:13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우리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766만6,428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14만2,451개와 비교하면 24.9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NH농협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카카오페이, 우체국, 롯데카드, IBK기업은행, 케이뱅크, MG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80만8,576 미디어지수 41만4,100 소통지수 47만4,629 커뮤니티지수 58만6,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28만3,635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6만4,982와 비교하면 16.2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NH농협카드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5% 상승, 브랜드이슈 4.94% 상승, 브랜드소통 18.17% 상승, 브랜드확산 55.3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