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8 Thu.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가천대학교와 AI 및 빅데이터 전문인재 양성 위해 맞손

기사입력 : 2022-10-05 11:48:25
center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와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AI 및 빅데이터 기술 기반 디지털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가천대학교는 지난 4일 체결한 ‘고등교육혁신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과학기술정부통신부가 신설한 ‘캠퍼스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사업을 지원받아 ‘채용연계형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부트캠프형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가천대학교 내에 개설해 단순 코딩 기술을 넘어서 컴퓨터 공학이론과 프로젝트 중심 훈련을 받은 역량있는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가천대와 함께 머신러닝, 컴퓨터비전, 웹프로그래밍 등 맞춤형 교과목을 개설하고 학생들이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집중과정을 운영한다. 과정을 마친 수강생 중 최대 150명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카카오공동체에서 진행하는 채용 연계 인턴십이 제공된다.

가천대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외에도 AI 및 빅데이터 기반 교육플랫폼과 교육 서비스 개발에 상호 협력하며 미래인재 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확산시키는 데에 협력할 계획이며 가천대는 인재 양성과 더불어 학내 소통을 혁신하기 위해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교육 플랫폼인 ‘카카오워크(Kakao Work)’를 도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