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커뮤니티 사용성 확장…"출시 10주년 기념 캠페인·이벤트 진행"

최효경 기자

2022-08-08 14:19:03

네이버 밴드, 커뮤니티 사용성 확장…"출시 10주년 기념 캠페인·이벤트 진행"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네이버의 커뮤니티 플랫폼 밴드(BAND)가 8일 서비스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밴드(대표 김주관)는 사람들이 모이는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끊임없이 서비스의 진화를 거듭하며 커뮤니티 사용성을 확장해왔다. 특히, 코로나 기간에는 비대면 모임을 위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비디오콜’을 출시하는 등 비대면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퀴즈, 설문 등 원격 수업에 유용한 새로운 기능들을 확대했다.

그 결과 트렌드에 민감한 1020 이용자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현재 밴드 전체 사용자 중 1020 이용자의 비중은 26%에 달한다. 특히 미션 밴드가 ‘갓생’을 추구하는 MZ세대의 호응을 얻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미션 밴드에 참여하는 이용자 3명 중 1명은 1020 세대이고, 약 2천만 건의 누적 미션 인증글 중 1020 이용자가 남긴 게시글이 31%를 차지하고 있다.

네이버는 밴드 10주년을 맞아 마케팅 캠페인도 진행한다.

또한 오는 21일까지 밴드 10주년 축하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캡쳐해 축하 메시지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총 1,5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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