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6 Mon.

홍천 내촌중 전교생 14명, 지역주민 찾아가는 첫 음악회 ‘눈길’

기사입력 : 2022-07-14 08:26:22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강원 홍천 내촌면 산골 농촌마을의 전교생 14명인 내촌중학교(교장 조현국)의 학생들이 지난 12일 내촌초등학교에서 지역주민을 초청하여 찾아가는 첫 음악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14일 내촌중총동문회에 따르면 내촌중학교 윈드 오케스트라의 2022 지역주민 초청 찾아가는 음악회는 영화 시스터엑스 OST 등 학생들의 수준 높은 5곡의 연주와 함께 이성용 학생이 튜바 독주를 선보여 지역주민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남양주 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원인 플롯 김선아씨와 호반 윈드오케스트라 수석단원인 색소폰 김효상씨의 연주는 물론 소프라노 박성예씨와 바리톤 김성일씨도 초청공연을 펼쳤다.

내촌초등학교 시절부터 악기연주를 해 온 중학교 학생들은 3년전 총동문회에서 2천만원의 후원으로 악기를 구입해 줘 실력을 닦아오며 각종 대회에서 매년 다수 입상하는 등 귀염을 뽐내고 있기도 하다.

내촌중학교는 1955년 설립 인가되어 66회 3,179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산골 농촌의 아담한 학교이지만 전교생이 악기를 통한 하모니로 꿈과 희망을 연주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첫 음악회의 연주회를 관람한 동문인 허홍구 전 새홍천로타리클럽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연주회를 못했는데 이번 음악회를 보니 어느새 크게 성장한 학생들이 자랑스러웠다”며 “내촌중학교와 내촌초등학교 전교생이 홍천읍내에서 홍천군민들을 초청해 함께 공연하는 멋진 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