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美 넥스트에라 에너지, 배당수준 상승 전망"

이수현 기자

2022-06-27 09:36:17

미래에셋증권 "美 넥스트에라 에너지, 배당수준 상승 전망"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글로벌그린 에너지업체인 '넥스트에라 에너지(NEE USA)'의 주당 순이익이 상향조정됨에 따라 배당 수준 역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27일 미래에셋증권 류제현 연구원은 이날 발간된 '미래에셋증권 Daily'에서 세계 1위의 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자인 넥스트에라 에너지의 2019~2021년 누적 계약 규모 20GW에 육박함에 따라 이달 투자자 콘퍼런스에서 EPS가 최대 6% 상향 조정됐다고 밝혔다.

류 연구원은 EPS 상향 조정으로 배당 수준 역시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 업체는 천연가스에서 재생에너지로 발전원을 변경중으로 자회사인 NEER(Nextera Energy Resources)의 5년간(2021~2025년) 재생에너지 설치규모는 2배에 달하며 에너지 저장장치인 'ESS' 규모도 6배이상 확대될 것이라는게 류연구원의 전언이다.

다만 PTC 종료에 따른 재생에너지 시장 일시 위축 가능성과 화석연료 가격이 하락할 경우 재생에너지의 상대적 이점이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고 이 연구원은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넥스트에라 에너지에 대해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미화 102.8달러로 제시했다. 전날 종가기준 상승여력은 31.8%이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