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하나투어·호텔신라 순

김수아 기자

2022-06-15 08:57:41

강원랜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하나투어·호텔신라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하나투어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3만2,3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7만1,054개와 비교하면 1.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강원랜드, 하나투어, 호텔신라, 모두투어, 파라다이스, 노랑풍선, 아난티, 참좋은여행, 용평리조트, 롯데관광개발, 이월드, GKL, 서부T&D, 신세계푸드, 시공테크,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순이었다. ​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강원랜드 ( 대표 이삼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321 미디어지수 419,186 소통지수 337,368 커뮤니티지수 245,463 시장지수 2,018,511 사회공헌지수 145,7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4,61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13,510과 비교하면 23.38%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71,054개와 비교하면 1.4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54% 하락, 브랜드 이슈 0.33% 상승, 브랜드 소통 21.64% 상승, 브랜드 확산 23.24% 하락, 브랜드 시장 1.05% 하락, 브랜드공헌 23.4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