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쌍용C&E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2-06-15 08:52:33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쌍용C&E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7만4,4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77만2,697개와 비교하면 22.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벽산, 한일시멘트, 유진기업, KCC글라스, 고려시멘트, LX하우시스, 노루페인트, 유니온, 성신양회, 에스와이, 삼화페인트, 동양, 삼표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보광산업, 아세아시멘트, 다스코, 일신석재, 이건산업, SG, 조광페인트, 중앙디앤엠, 부산산업, 동양파일, 모헨즈, 라이온켐텍 순이었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387 미디어지수 506,164 소통지수 750,859 커뮤니티지수 628,302 시장지수 1,459,0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5,77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30,218과 비교하면 34.3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772,697개와 비교하면 22.34%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1.19% 하락, 브랜드 이슈 34.67% 하락, 브랜드 소통 20.78% 하락, 브랜드 확산 23.00% 하락, 브랜드 시장 11.8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