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선두

김수아 기자

2022-06-08 08:54:47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국항공우주가 1위를 차지했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만1,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48만1,429개와 비교하면 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퍼스텍, 빅텍, 제노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휴니드, 하이즈항공, 아스트, 에이트원, 아이쓰리시스템, 휴센텍, 샘코 순이었다. ​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항공우주 ( 대표 안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4,975 미디어지수 1,790,369 소통지수 852,231 커뮤니티지수 2,984,149 시장지수 1,930,280 사회공헌지수 134,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26,0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599,957과 비교하면 7.28%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481,429개와 비교하면 0.98%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9% 하락, 브랜드 이슈 10.20% 하락, 브랜드 소통 2.29% 하락, 브랜드 확산 12.92% 상승, 브랜드 시장 6.65% 상승, 브랜드 공헌 6.9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