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커머스 부문 중 리테일 커머스 부문과 클라우드 부문 성장에 힘입은 성과로, 전 분기 대비 확연한 회복세를 보였다.
핵심 커머스 부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하여 1333억 1800만 위안(약 188억 7000만 달러)에 달했다. 그중 중국 내 커머스 매출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34% 증가한 1013억 2100만 위안(약 143억 4100만 달러)을 기록했다.
알리바바그룹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Tmall)은 소비재와 가전제품 판매 증대로 연간 총 거래액(GMV)이 27% 성장했다.
장융(張勇) 알리바바그룹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분기 알리바바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스타일 및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뛰어난 실적을 거두었다.
디지털 전환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기업 모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우웨이(武衛) 알리바바그룹 최고재무관리자(CFO)는 “알리바바그룹의 중국 내 핵심 커머스 사업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으며, 동시에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9% 성장하는 성과를 이뤘다.
안정적인 이윤 증가와 현금흐름을 기반으로 핵심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투자를 병행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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