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4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853,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61,480개와 비교하면 3.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2,978 소통지수 779,631 커뮤니티지수 1,050,6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3,237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37,576 와 비교하면 10.96% 상승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3,890 소통지수 1,039,410 커뮤니티지수 877,6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0,92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25,284와 비교하면 9.49% 상승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960,050 소통지수 402,795 커뮤니티지수 313,0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5,888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5,871와 비교하면 15.18% 하락했다.
4위, 타르타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409 소통지수 543,640 커뮤니티지수 447,4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3,456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46,104와 비교하면 15.57% 상승했다.
5위, 홍루이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013 소통지수 165,421 커뮤니티지수 124,1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1,61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68,952와 비교하면 4.3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