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2월 18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47,969,9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6,159,741개와 비교하면 83.37 %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향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샤넬 브랜드는 참여지수 753,250 소통지수 1,938,250 커뮤니티지수 2,807,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9,274가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79,189와 비교하면 2.79% 상승했다.
2위, 조말론 브랜드는 참여지수 851,500 소통지수 1,769,643 커뮤니티지수 2,682,4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3,564가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12,845와 비교하면 20.84% 상승했다.
3위, 랑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864 소통지수 1,993,671 커뮤니티지수 1,847,4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06,000가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73,671와 비교하면 74.41% 상승했다.
4위, 불가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860 소통지수 1,075,861 커뮤니티지수 1,821,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2,241가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42,607와 비교하면 25.80% 상승했다.
5위, 지미추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755 소통지수 1,484,623 커뮤니티지수 979,3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3,754가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49,156와 비교하면 23.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2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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