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주년 기념행사 성료

이태영 기자

2025-12-05 13:47:34

KT&G가 겨울철 취약계층을 돕는 ‘상상나눔 ON-情 건강 차 세트 기부 봉사활동’을 지난 3일 진행했다. 사진은 봉사활동에서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왼쪽 첫 번째), 김희갑 성동구 부구청장(왼쪽 두 번째), 김경용 성동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왼쪽 세 번째)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KT&G
KT&G가 겨울철 취약계층을 돕는 ‘상상나눔 ON-情 건강 차 세트 기부 봉사활동’을 지난 3일 진행했다. 사진은 봉사활동에서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왼쪽 첫 번째), 김희갑 성동구 부구청장(왼쪽 두 번째), 김경용 성동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왼쪽 세 번째)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KT&G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KT&G가 지난 3일 상상마당 20주년을 맞아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상상마당 성과 공유와 함께 기념 서적 출간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상상마당 홍대에서 캘리그라퍼 강병인 퍼포먼스와 밴드 크라잉넛 축하공연을 비롯한 상상마당 지원사업 출신 아티스트들 네트워킹 세션이 열렸다.

KT&G 상상마당은 지난 2005년 온라인 커뮤니티로 시작해 2007년 홍대에 오프라인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상상마당은 현재 논산, 춘천, 대치, 부산까지 총 5곳으로 늘어났으며, 연간 320만명이 넘는 방문객들에게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국내 단편영화 발굴과 지원을 목적으로 ‘대단한 단편영화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 영화제에 총 8465편 영화가 출품됐으며, 누적 관객 수는 1만7918명을 기록했다.
또 상상마당은 인디 음악계 재능을 발굴하는 ‘밴드 디스커버리’, ‘나의 첫번째 콘서트’ 등 음악지원사업을 통해 아티스트에게 공연 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대표 사진가 지원 프로그램인 ‘SKOPF’를 통해 누적 54명 사진가를 선정해 전시 기회 제공 등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상상마당은 2015년, 2023년 메세나 대상 ‘대통령 표창’을 두 차례나 수상한 바 있다.

방경만 KT&G 사장은 “KT&G 상상마당은 20년간 예술가와 관객이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며, “상상이라는 이름처럼 가능성을 열어가며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