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푸드서비스 현장 컨설팅 완료

이태영 기자

2025-12-04 10:10:10

CJ프레시웨이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 컨설팅 현장 모습 / 사진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 컨설팅 현장 모습 / 사진 = CJ프레시웨이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0월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된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푸드서비스 현장 컨설팅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평택시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민간기업과 협력해 진행한 사업으로, F&B 부문은 CJ프레시웨이가 맡았다.

CJ프레시웨이는 컨설팅에 참여한 사회적경제 기업 5개사(△맘앤맘협동조합 △한그릇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공장 △오성면 주민자치회 사회적협동조합 △평택마을교육 사회적협동조합)를 대상으로 신메뉴 개발과 브랜드·디자인·공간 기획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경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각 기업마다 세 차례씩 방문해 입지·메뉴·단가·위생 등 경영 전반을 진단하고, 기업별 특성에 맞춘 매출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 등 컨설팅을 제공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은 기업 사업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 선순환 구조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타 지자체 등 공공부문에서 협업을 추진하며 컨설팅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