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회사는 K-푸드 제품 유통·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K-푸드 제품 라인업(CJ제일제당) △현지 유통망과 소비자 인사이트(CP엑스트라) 등이 있다.
CJ제일제당은 태국 내 영업망을 확보하며 사업 확대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CP엑스트라는 현지 대형 창고형 할인점 체인인 ‘마크로(Makro)’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Lotus’s)’를 운영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협력을 통해 ‘비비고 볶음면’과 ‘김치’를 비롯한 ‘비비고 만두’, ‘K-스트리트 푸드’, ‘K-소스’ 등 다양한 제품군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태국 기업과 파트너십으로 현지 사업 성장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 다양한 협력을 통해 신(新)영토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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