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메디웰 당뇨·고령자 영양식 신제품 2종 출시

이태영 기자

2025-12-01 13:58:38

메디웰 신제품 2종(당솔브 호두맛, 완전균형영양식 고단백) 제품 사진 / 사진 = 매일유업
메디웰 신제품 2종(당솔브 호두맛, 완전균형영양식 고단백) 제품 사진 / 사진 = 매일유업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매일유업 균형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당뇨 환자와 고단백 영양 보충이 필요한 소비자를 위해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비롯해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2종은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인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과 균형영양 조제 식품으로 고함량 단백질 설계를 적용한 △메디웰 완전균형 영양식 고단백이다.

두 제품 모두 임상경험이 있는 노년내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해 영양설계 전문성을 높였다.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은 혈당 관리가 필수적인 당뇨 환자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탄수화물 함량을 경쟁사 대비 대폭 낮춘 7g으로, 국내 출시된 유사제품들 대비 약 67% 줄여 설계했으며,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당류 0g을 구현하고 건강한 단맛을 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구아검가수분해물 이중 식이섬유 설계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줄 수 있으며, 한 팩당 80kcal 열량에 단백질 11g을 담았다.

유당 0g 락토프리와 저분자 단백질, MCT 오일을 적용해 소화가 예민한 사람들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메디웰 완전균형영양식 고단백은 균형영양식 제품군 중 높은 단백질 함량인 15g을 함유했다.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3대 영양소와 25종 비타민·미네랄을 한 팩에 담아 식사 대용이나 영양 보충용으로 적합하다.

밤맛을 구현했으며, 이 제품도 락토프리와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적용해 편안한 소화 흡수를 돕는다.

또 두 제품 모두 무균 6겹 특수팩 포장을 적용해 실온에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액상 제형으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규칙적인 영양 섭취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 준다.

신제품 2종 모두 제품 용량은 120mL와 200mL 두 가지로 출시돼 필요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제품 출시일은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는 오는 8일부터 메디웰 완전균형영양식 고단백은 오는 1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메디웰은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7일까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를 통해 1000명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이벤트는 정식 출시 전 사전 신청 모집을 통해 빠르게 신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다.

7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1000명에게 2종 중 선택한 제품(메디웰 당솔브 또는 완전균형영양식 고단백) 6개가 제공된다.

체험단 응모자 전원에게 매일다이렉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디웰 신제품 1박스 구매 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 제품 체험 후 개인 SNS에 후기를 남긴 40명을 추첨해 신제품 1박스(18개입)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매일유업 메디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메디웰 당솔브과 완전균형영양식 고단백 2종은 당 관리가 걱정되거나 소화가 편안한 고단백 영양식이 필요한 분들과 고령자에게 필요한 제품”이라며, “균형잡힌 영양섭취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노년내과 전문의와 설계됐다”고 전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