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제품은 농심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세계관으로 선보이는 세 번째 시리즈로, 영화에 표현된 라면 맛을 구현했다.
농심은 지난 8월 신라면, 새우깡 등 주요 제품 패키지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를 입힌 제품을 글로벌 출시했고, 영화에 등장한 패키지 디자인을 입힌 스페셜 제품을 자사몰 ‘농심몰’에서 한정 출시했다.
농심은 신라면컵 신제품 3종을 통해 팬들이 기존 시리즈 ‘보는 재미’에서 작품 속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신라면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 가치를 전한다는 전략이다.
신라면 햄버거컵은 햄버거 재료인 체더치즈, 토마토, 볶음양파, 파프리카, 치폴레로 양식 느 낌 매콤함과 달콤함을 구현하고, 훈연 소고기 패티 맛을 더해 햄버거 풍미를 라면에 어울리게 개발했다.
소시지, 치즈, 김치 등 동서양 식재료를 조합한 스프에 별 모양 플레이크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푸드’라는 정체성을 담았다.
햄과 김치가 어우러진 사골 육수 베이스에 치즈 풍미를 더한 맛이 특징이다.
신라면 스파이시퀸컵은 신라면 맛있게 매운맛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신라면 감칠맛에 하늘초, 청양고추 등 다양한 고추 풍미를 조합한 매운맛을 더해 오리지널 신라면컵보다 맵기를 2배 강화했다.
농심은 신라면컵 신제품 3종을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인다. 내년 1월 말 미국을 시작으로 호주, 캐나다 등 국가별로 순차 출시하고, 현지 특성에 맞는 용기 규격을 적용하는 등 맞춤형 마케팅으로 성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신라면컵 3종은 농심 기술력과 콘텐츠 상상력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물하기 위한 제품”이라며, “농심과 신라면컵을 통해 소비자가 콘텐츠를 보는 즐거움에서 맛보는 경험으로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