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종합광고상으로 매년 2000여 편 작품이 출품된다.
처음 듣는 광복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 공익광고 부문 대상,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 필름크래프트 부문 금상, 오디오 부문 은상 등 총 5관왕을 달성했다.
‘처음 듣는 광복’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기술적 한계로 전해질 수 없었던 광복 당시 만세 함성을 후손들이 처음 들어볼 수 있도록 AI로 구현해 광복 의미를 일깨우고 독립운동가의 희생을 기리는 캠페인이다.
빙그레는 광복 의미를 담아 8분 15초 분량으로 제작한 처음 듣는 광복 다큐멘터리를 전국 15개 CGV 극장에서 상영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수상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독립운동 유공자 분들의 뜻을 기릴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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