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청년희망터' 4기 성과공유회 개최

김수아 기자

2025-11-28 17:46:26

ⓒ삼성생명
ⓒ삼성생명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삼성생명은 서울 삼성금융캠퍼스에서 'BY Local - 청년희망터(이하 청년희망터)' 4기 청년단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청년희망터는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 소멸'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CSR 프로그램으로, 지난 4년간 전국 56개 지역의 80개 단체, 약 1400여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삼성생명은 2021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지역 문제 해결에 노력하는 청년단체 20여개를 선발, 단체별로 5000만원 상당의 사업비와 함께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방시대위원회 김경수 위원장,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 신장식 조국혁신당 의원,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 오세철 삼성물산 대표이사 사장, 권영우 행정안전부 사회연대경제제도과장,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과 1~4기 청년단체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4기 우수단체 시상과 사례 발표가 이루어졌다. 지역 상생, 농어촌 활성화, 관광 유치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한 단체들 중 △'뻔(Fun)한창원'(경남 창원시) △'7AM 모든 순간을 칠하다'(전남 순천시), △'오션캠퍼스'(경북 포항시) △'이소'(경남 함양군) 4개 단체가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우수단체에는 내년도 활동 지원금이 추가 수여된다.
삼성생명은 청년단체와 지역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임직원 참여를 통한 멘토링과 봉사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 CSR 모바일 매거진'은 삼성의 주요 CSR 활동에 대한 설명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