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배홍동’ 윈터 프로모션 실시…소비자 관심도 ↑

이태영 기자

2025-11-28 10:23:52

3분기 정보량 10만7930건으로 지난 2분기 10만1008건 대비 6922건 6.85% 증가

농심이 겨울 시즌을 맞아 출시하는 '배홍동' 3종 모음 윈터 프로모션 패키지 이미지 / 사진 = 농심
농심이 겨울 시즌을 맞아 출시하는 '배홍동' 3종 모음 윈터 프로모션 패키지 이미지 / 사진 = 농심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농심이 겨울 시즌을 맞아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 윈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 테마는 ‘얼어 죽어도 배홍동(얼죽동)’으로 겨울에 차갑고 시원한 음식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겨울에 먹는 배홍동 매력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프로모션을 통해 배홍동 3종(배홍동비빔면, 배홍동쫄쫄면, 배홍동칼빔면) 패키지를 겨울 테마로 디자인했다.

또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겨울에 즐기는 여름’을 주제로 한 특별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배홍동 겨울 패키지 제품을 구매한 후 ‘겨울에 배홍동을 즐기는 나만의 방식’을 담은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농심은 우수 콘텐츠를 선발해 한겨울에 여름을 만날 수 있는 호주 멜버른 왕복항공권, 고급 온천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겨울은 배홍동비빔면 맛을 강조하기 위해 패키지 리뉴얼과 소비자 이벤트에 집중한 윈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며, “프로모션을 통해 배홍동비빔면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3분기 신라면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분기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신라면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0만7930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 2분기 10만1008건에 비해 6922건 6.85%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농심이 지난달 4~8일 독일에서 열린 식품 전시회 아누가 2025에 참가한다는 내용이 지난 9월 말에 보도됐다”며, "해당 내용이 보도된 영향으로 3분기 신라면 소비자 관심도가 직전 분기 대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