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하나더소호 동행 적금’ 출시

김수아 기자

2025-11-27 15:33:44

하나저축은행이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해 ‘하나더소호 동행 적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 = 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이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해 ‘하나더소호 동행 적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 = 하나저축은행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하나저축은행이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해 ‘하나더소호 동행 적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더소호 동행 적금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사장님 혜택 가득 보통예금’에 이어 2번째로 선보인 개인사업자 전용 상생금융 상품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우대금리 혜택과 함께 공공마이데이터 스크래핑 서비스를 통한 비대면 가입도 가능하다.

계약금액 기준 총 100억원 한도로 판매 예정인 하나더소호 동행 적금 계약기간은 1년으로 가입금액은 매월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이며, 1인당 계좌 수 제한 없이 가입 가능하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최대 연 3.0%를 더해 최고 연 5.0%이다.
우대금리 조건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발급하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제출한 소상공인 연 1.0% △사장님 혜택 가득 보통예금을 통한 자동이체시 연 2.0%로 가까운 하나저축은행 영업점 또는 하나원큐 저축은행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 사장님들 목돈마련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하나더소호 동행 적금을 출시하게 됐다”며, “하나저축은행은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한 파트너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