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습 제품’ 시리즈 온라인 이벤트 진행

이태영 기자

2025-11-27 09:59:47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 제품 연출컷 이미지 / 사진 = CJ제일제당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 제품 연출컷 이미지 / 사진 = CJ제일제당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CJ제일제당이 ‘스트레스를 날리는 습 제품’을 주제로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 제품을 알리는 온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은 ‘습김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출시된 ‘습’ 제품 시리즈다.

습떡볶이는 습 매콤한 소스로 매운 떡볶이를 구현했고,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습김치덮밥소스와 햇반이 묶음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최근 유튜브 침착맨 채널과 유병재 채널에 소개됐다.

침착맨 채널에서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라는 주제로 진행된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서 수천명이 동시 시청했다.
유병재 채널에서 직장인과 학생 관련 영상 2편에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이 각각 소개돼, 조회수 600만회를 돌파했다.

영상과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습김치, 습파김치 등 습 라인업 전체 검색량도 올해 4월 습김치 첫 출시 대비 100% 상승하며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습 시리즈에 대한 화제와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영상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습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 세트는 일명 ‘스트레스 해소템들’로, 습제품 2종(습떡볶이, 습김치덮밥), 싱잉볼, 고함항아리 등 9종으로 구성됐다.

침착맨 채널에서 라이브 영상 공개일인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유병재 ‘대나무숲 콘텐츠’에서 오는 30일까지 경품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날릴 음식으로 습 시리즈 매운맛이 MZ세대 소비자에게 통하고 있다”며, “디지털 환경과 소비자 특성에 맞춘 콘텐츠와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