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은 ‘습김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출시된 ‘습’ 제품 시리즈다.
습떡볶이는 습 매콤한 소스로 매운 떡볶이를 구현했고,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습김치덮밥소스와 햇반이 묶음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최근 유튜브 침착맨 채널과 유병재 채널에 소개됐다.
침착맨 채널에서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라는 주제로 진행된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서 수천명이 동시 시청했다.
영상과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습김치, 습파김치 등 습 라인업 전체 검색량도 올해 4월 습김치 첫 출시 대비 100% 상승하며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습 시리즈에 대한 화제와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영상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습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 세트는 일명 ‘스트레스 해소템들’로, 습제품 2종(습떡볶이, 습김치덮밥), 싱잉볼, 고함항아리 등 9종으로 구성됐다.
침착맨 채널에서 라이브 영상 공개일인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유병재 ‘대나무숲 콘텐츠’에서 오는 30일까지 경품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날릴 음식으로 습 시리즈 매운맛이 MZ세대 소비자에게 통하고 있다”며, “디지털 환경과 소비자 특성에 맞춘 콘텐츠와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