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성료…소비자 관심도 상승

이태영 기자

2025-11-26 15:18:48

3분기 정보량 3만7785건으로 지난해 3분기 2만7864건 대비 9921건 35.61% 증가

지난 25일 아름다운가게 부산사직점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앞줄 오른쪽 다섯번째)와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앞줄 오른쪽 여섯번째),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 14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진행했다. / 사진 = 하이트진로
지난 25일 아름다운가게 부산사직점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앞줄 오른쪽 다섯번째)와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앞줄 오른쪽 여섯번째),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 14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진행했다. / 사진 = 하이트진로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하이트진로가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하고 기부금을 마련하는 제14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부산 사직동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부산사직점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와 협력사 대표·관계자 약 30명,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판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하이트진로는 기부한 물품을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탄소 배출을 절감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기부 물품 판매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친환경·상생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14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를 위해 하이트진로·협력사 임직원들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재사용 가치가 있는 물품 총 4000여 점을 기증했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 나눔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로 기부 물품이 늘어나고 있다. 행사 당일 수익금은 소외 이웃들을 돕는 희망나눔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또 물품 기증과 별개로 소액 기부금을 전달한 협력사와 하이트진로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향후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올해로 14년째 이어온 아름다운하루 나눔바자회는 하이트진로와 협력사가 매년 만들어가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기부문화 확산·자원 재사용·취약계층 지원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3분기 하이트진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하이트진로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만7785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 2만7864건에 비해 9921건 35.61%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12월 넷플릭스 콘텐츠인 오징어게임 시즌2와컬래버해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며, “이외에도 올해 6월 공개된 넷플릭스 콘텐츠 오징어게임 시즌3와 협업한 점이 3분기 하이트진로 소비자 관심도에 영향을 미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