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국내 발포주 시장에서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8배 이상 판매 격차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전년도 3.4배에서 격차가 확대됐으며, 대형마트에서 4배까지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출시된 ‘필라이트 클리어’는 하이트진로 독자적인 ‘슈퍼 클리어 공법’이 적용된 제품으로, 실버 캔과 클리어 블루 컬러가 조합됐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 상승세를 고려할 때, 올해 필라이트가 발포주 시장 1·2위를 차지하며 상위권 구도를 재편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발포주 브랜드를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