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순창 2025 브랜드 광고 캠페인 영상 공개

이태영 기자

2025-11-24 12:51:57

 대상 청정원 장류 브랜드 ‘청정원 순창’이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 장류 브랜드 ‘청정원 순창’이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 대상 청정원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대상 청정원 장류 브랜드 ‘청정원 순창’이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한국의 장(醬)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돼 청정원 순창은 우리 장 문화를 국내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이번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

대한민국 장맛 중심지인 순창 정통성을 토대로, 전 세계가 맛보는 진정한 한국 맛이 곧 ‘청정원 순창’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지난해 유네스코 등재를 기념해 제작된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 : 전 인생 통으로 잇다’에서 순창 지역 고추장 장인 4인을 조명하며 장 담그기 문화를 전달했던 안 셰프가 이번 캠페인에도 참여했다.

‘모수 서울’ 오너 셰프이자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그는, 이번 캠페인에서 청정원 순창 브랜드를 알리는 역할을 맡았다.
이번 광고 캠페인 영상은 '대한민국 장맛의 중심'을 메시지로, 전통 장 담그기 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한 청정원 순창 기술력과 진정성을 안 셰프를 통해 전달한다.

또 우리 전통 장류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한국 맛 중심에 청정원 순창이 자리잡고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최희영 대상 브랜드캠페인팀장은 “전통 장류를 국내외에 선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안성재 셰프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한국 장맛을 알리고 많은 소비자와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