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정보량 1341건으로 지난 9월 939건 대비 402건 42.81% 늘어

뚜레쥬르는 ‘Holiday Dream’를 콘셉트로 꿈 같은 선물, 꿈꾸는 순간 같은 윈터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통해 올겨울 휴식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시그니처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 홀리데이 버전부터 캐릭터 케이크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캐릭터 케이크는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를 통해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홀리데이 무드를 전달하고자 산리오캐릭터즈 케이크 디지털 영상을 공개했으며, 스트로베리 퀸을 주제로 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스트로베리 퀸은 생크림과 딸기가 올라간 케이크로, 비즈 레이스 띠지를 두른 비주얼을 하고있는 제품이다.
산리오캐릭터즈 케이크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인기 캐릭터모습을 케이크에 그대로 담아냈다.
‘시나모롤 드림볼’은 초코 시트 사이 초코 크림이 샌드된 케이크다.
케이크 상단에 선물을 들고 있는 시나모롤 볼 장식물이 올려져 있으며 키링이나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로 활용 가능하다.
‘헬로키티의 홀리데이 드림’은 눈이 내린 듯 하얀 트리 모양의 케이크 옆에 잠든 헬로키티가 놓여져 있는 제품으로 딸기 요거트 생크림과 콤포트를 샌드했다.
‘쿠로미의 초코초코콕’은 산타 모자를 쓴 쿠로미가 올려져 있는 초코 케이크로 초코 시트 사이에 크런치와 초코 크림을 샌드했다.
마이멜로디 케이크 ‘마이멜로디의 스윗베리’와 폼폼푸린이 좋아하는 푸딩을 케이크로 형상화한 ‘폼폼푸린의 푸딩드림’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디자인한 ‘헬로우 산타’, ‘메리 루돌프’, ‘해피 눈사람’도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윈터 홀리데이 시즌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뚜레쥬르 케이크들을 준비했다”며, “뚜레쥬르 케이크와 함께 소중한 분들과 추억을 만드는 연말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10월 CJ푸드빌 뚜레쥬르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341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 9월 939건에 비해 402건, 42.81%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CJ푸드빌 뚜레쥬르가 매년 10월 국내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수능 선물을 집중적으로 출시하고 마케팅하는 시기인데 지난달 수능 시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올해 10월 CJ푸드빌 뚜레쥬르 관심도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