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컵누들 열라면·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 2종 출시

이태영 기자

2025-11-13 10:19:12

오뚜기 컵누들 2종 시뮬컷 이미지 / 사진 = 오뚜기
오뚜기 컵누들 2종 시뮬컷 이미지 / 사진 = 오뚜기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오뚜기가 ‘컵누들 열라면’과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단 관리 중에도 ‘매운맛’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컵누들 중 가장 매운 맵기를 구현했다.

컵누들 열라면은 오뚜기 라면 제품인 ‘열라면’ 특유 매운맛을 120kcal로 재현했다.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은 알룰로스가 사용돼 당 함량이 2g으로 낮아졌고 매콤한 특제 양념, 직화치킨, 볶은 야채 풍미를 더해 매운맛을 완성했다.

두 제품 모두 녹두·감자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했으며, 튀기지 않아 지방 1g 내외,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으로 부담 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다.
또 기존 컵누들류와 동일하게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한 포장재가 적용돼 응용 조리가 가능하다.

제품 내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순두부 열라면, 불닭맛 리조또 등 다양한 전자레인지 응용 레시피를 확인 가능하다.

19~23일 쿠팡과 오뚜기몰 사전 예약 론칭을 시작하며, 오는 2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거쳐 전 유통 채널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참깨라면을 재현한 컵누들 참깨라면 호응에 따라 기존 열라면 맛을 그구현한 컵누들 열라면을 선보였다”며, “두부피면으로 만든 고단백 컵누들 성원에 이어 저당 컵누들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