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정보량 2262건으로 지난 9월 2115건 대비 147건 6.95% 증가

이번 MF 계약은 BBQ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남아공 현지에서 한국 식품 유통사업을 운영 중인 ‘Good Tree South Africa’와 체결했다.
계약식에 윤홍근 BBQ 대표와 이동일 Good Tree South Africa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글로벌 협력 출발을 함께했다.
BBQ는 남아공 내 3000여 개 슈퍼마켓 브랜드를 운영 중인 Good Tree South Africa와 함께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형태로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케이프타운, 요하네스버그, 블룸폰테인 등 도시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윤홍근 BBQ 대표는 “남아공은 아프리카 대륙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적 교두보이자 K-푸드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거점”이라며, “현지 문화와 입맛에 맞춘 메뉴 구성과 서비스로 K-치킨 한식 문화가 아프리카 전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10월 BBQ 올리브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달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0월 BBQ 올리브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262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10월 BBQ 올리브 관심도는 직전 1개월인 지난 9월 2115건에 비해 147건, 6.95% 상승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진행된 669데이 할인 행사 대상 메뉴가 BBQ 황금 올리브 치킨이었다”며, “할인 행사가 보도될 때마다 자연스럽게 10월 BBQ 올리브 관심도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