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박경호 기자

2025-11-11 17:05:53

야외에서 펼친 감사와 화합의 시간

구복규 화순군수와 표창 수상자 기념사진 (사진제공=화순군)
구복규 화순군수와 표창 수상자 기념사진 (사진제공=화순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11일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도곡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회장 임호경)가 주관했다.

기념식에는 신정훈 국회의원, 구복규 화순군수, 오형열 화순군의희 의장, 임호경 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장을 비롯해 관내 13개 읍면에서 온 35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21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념식 후엔 화순고인돌유적지와 함평국화대전을 탐방하며 어르신들 간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임호경 회장은 "야외 축제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께 새로운 활력과 즐거움을 드리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복규 군수는 "지역 발전의 중심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노인의 날은 1997년 노인복지법에 따라 제정된 법정 기념일로 매년 10월 2일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존경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됐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