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문화체육관광부 ‘2025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재인증 획득

이태영 기자

2025-11-11 10:43:46

독서 공간·다채로운 교육·저자 강연 등 사내 독서문화 조성

KT&G 사내 도서관 ‘상상마루’에서 임직원들이 독서를 하고 있는 모습 ⓒ KT&G
KT&G 사내 도서관 ‘상상마루’에서 임직원들이 독서를 하고 있는 모습 ⓒ KT&G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KT&G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5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으로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사내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 기업에 수여되고 있다. KT&G는 지난 2017년 인증을 획득한 이후 올해까지 9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T&G는 사옥 내 ‘상상마루’라는 독서 공간을 조성해 구성원과 외부 방문객이 다양한 분야 도서를 열람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또 임직원 직무 역량 향상·자기 계발을 독려하기 위해 다채로운 e-러닝 프로그램과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태성 역사 강사와 김난도 교수 등 저명 작가들을 초청해 ‘독서 특강’을 진행하는 등 구성원들의 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사내 독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KT&G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독서문화를 통해 창의적 사고를 키우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독서경영을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