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후원 참여

이태영 기자

2025-11-07 09:32:51

한국소비자원·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마련

 지난 6일 샘표가 충북 음성군 한빛복지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에 참여해 제품을 전달했다. ⓒ 샘표
지난 6일 샘표가 충북 음성군 한빛복지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에 참여해 제품을 전달했다. ⓒ 샘표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샘표가 6일 충북 음성군 한빛복지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에 참여해 제품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 민관 협력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농어촌 지역 고령자·장애인·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 생활법률 상담 등 다양한 소비자 권익 증진 활동을 제공한다.

샘표는 2022년부터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에 참여해 제품을 기부하고 있고 올해 ‘샘표 소면’을 전달했다.

샘표는 지난 1946년 창립 이래 ‘구성원의 행복’, ‘문화의 다양성’과 ‘지역사회의 기여’를 기업 가치로 추구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주 신념을 지켜온 샘표는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고, 2023년에 재인증을 획득했다.

샘표 관계자는 “샘표는 매년 제품 기부와 공익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이어오고 있다”며, “소비자 중심경영 가치를 실현해 소비자 권익 향상에 힘쓰고 지역사회 기여 활동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