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퍼펙트 글로우'로 美 현지에 K뷰티 전파

정혜영 기자

2025-11-06 12:41:55

글로벌 뷰티 예능 '퍼펙트 글로우' 메인 스폰서 참여
'올리브영존' 구성해 K뷰티 노하우 전수

오는 8일부터 방영되는 tvN '퍼펙트 글로우' 메인 포스터 ⓒ CJ올리브영
오는 8일부터 방영되는 tvN '퍼펙트 글로우' 메인 포스터 ⓒ CJ올리브영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글로벌 뷰티 예능 '퍼펙트 글로우'와 손잡고 미국 현지에 K뷰티를 알린다고 6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미국 뉴욕에 뷰티숍을 열고 현지 고객에게 K뷰티를 소개하는 tvN 신규 예능 프로그램 '퍼펙트 글로우'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뷰티숍은 올리브영의 노하우를 담아 K뷰티 상품과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올리브영존'을 기획∙구성했다. 시간이 지나면 투명하게 굳어지는 '겔 마스크팩'이나 각질 제거∙피부 결 정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토너 패드' 등 K뷰티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상품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올리브영의 차별화된 체험형 서비스도 프로그램 곳곳에 녹여냈다. 피부 타입 측정 후 피부 상태에 맞는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스킨 스캔 서비스를 올리브영존과 메이크오버 코너에서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23일까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는 뉴욕 스트릿숍 테마로 퍼펙트 글로우에 노출된 대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라운드랩 △메디힐 △바이오던스 △바이오힐보의 스킨케어 상품을 테스트하고 △3CE △릴리바이레드 △힌스의 색조 상품으로 퀵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단순히 상품이나 브랜드를 노출하는 채널이 아닌 K뷰티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장(場)으로 예능이라는 포맷을 활용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