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 '계좌종합관리서비스' 전면 개편…10월 관심도↑

서희림 기자

2025-11-05 14:02:26

개인사업자 고객 편의성 강화…간소화된 인증으로 업무 효율 높여

ⓒ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의 대표 모바일 플랫폼 KB스타뱅킹이 5일 '계좌종합관리서비스'를 전면 개편헀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개인사업자 고객의 편의성 향상으로, KB스타뱅킹 로그인과 KB국민인증서만 있으면 개인·개인사업자 계좌를 모두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다. 사업자등록번호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거나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져서 금융 접근성과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모든 명의의 계좌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조회'를 누르면 명의별 거래내역과 상품 현황 등 주요 정보를 모두 제공해 자산 관리 편의를 돕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여러 개의 인증서와 OTP를 사용하는 불편함이 해소됐다"며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2025년 10월 KB국민은행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2025년 9월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KB국민은행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만4550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KB국민은행 포스팅 수는 9월 2만3928건에 비해 628건, 2.60% 올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이 AI,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소비자 맞춤형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2025년 10월 KB국민은행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