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된 글로벌 게임 라인업으로 중장기 성장 주력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2% 감소했으나 직전 분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PC온라인 부문의 매출 상승 영향으로 직전 분기 대비 약 37% 개선되며 손실 폭이 줄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전분기 대비 약 188% 증가한 약 42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4%, 전분기 대비 약 16% 감소한 약 8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에는 '배틀그라운드'의 대형 협업 효과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성과가 실적에 반영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소폭 개선됐다.
카카오게임즈는 핵심 사업인 게임 중심 사업 강화 및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해 최근 비핵심 사업을 구조적으로 개편했다. 이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며 △아이돌 IP를 활용한 'SM 게임 스테이션(가칭)'을 비롯해 △대형 MMORPG '프로젝트 Q'와 '프로젝트 OQ' △서브컬처 RPG '프로젝트 C' △중세 좀비 세계관의 '갓 세이브 버밍엄' △오픈월드 PC·콘솔 대작 '아키에이지 크로니클'과 '크로노 오디세이' 등 각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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