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동시 접속자 35만4000명, 글로벌 매출·인기 1위 달성
뛰어난 그래픽, 몰입감, 사운드 디자인 등 이용자 평가 '긍정적'

넥슨의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달 30일 모든 플랫폼(Steam, Epic Games Store, Xbox Series X|S Store, PlayStation® Store)에 글로벌 정식 출시 직후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5만4836명, 글로벌 매출 및 최고 인기 게임 1위,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4위를 기록했다.
아크 레이더스를 플레이한 4만3000여개의 스팀 이용자 평가 중 89%는 뛰어난 그래픽과 몰입감, 사운드 디자인, 높은 완성도 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해외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7만2816명을 기록하며 전체 카테고리 1위에 올랐고, 동시간 대 유튜브에서도 최고 동시 시청자 6만명을 돌파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개발사인 엠바크 스튜디오는 이를 기념해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담은 2025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신규 맵 '스텔라 몬티스'와 2종의 새로운 아크 '매트리아크'와 '슈레더', 눈보라와 화염이 추가된 자연환경, '레이더 덱' 등을 추후 공개하며, 각종 업데이트도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크 레이더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