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해양 안전·생활 수영 교육 인프라 구축

박경호 기자

2025-10-30 14:42:51

해양 안전 및 생활 수영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진도군
해양 안전 및 생활 수영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진도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 미)이 진도국민해양안전관과 지난 29일 학생 해양 안전과 생활 수영 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바다를 안전하게 이해하고, 학생들의 해양 안전 및 생활 수영 교육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지역사회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이 해양과 친숙해지고 실제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데 있다. 진도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에서 수영 교육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확대하고, 국민해양안전관은 전문 강사진과 교육시설을 제공한다.

주요 협약내용은 △초등학생 대상 해양 안전 및 생활 수영 교육의 운영과 지원 △교원·학생 대상 해양 안전 교육 및 체험 활동 기회 확대 등이다. 양 기관은 해양 안전의 중요성을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김 미 교육장은 "진도는 4면이 바다로 둘러 싸인 지역으로, 학생들이 바다를 안전하게 즐기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워야 한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안전한 해양 체험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이 해양환경을 이해하고, 위기 상황에서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