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디지털PB센터 전문상담서비스’ 통해
비대면 자산 관리 서비스 통해 사람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실현할 것

신한투자증권 디지털PB센터는 △국내 주식·금융 상품(ISA) △해외 주식 △연금 자산(IRP·연금저축·DC) △신용·대출 등 자본 시장 영역 전반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고객의 다양한 투자 상황에 맞춘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거래 과정에서 간과하기 쉬운 세제 혜택, 연금제도, 투자전략 등 복잡한 금융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안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신한투자증권 디지털PB센터의 전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약 1만4200명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문 상담 서비스의 만족도는 평균 95.2점을 기록했다. 그중 연금 자산 부문은 9개월 연속 95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상담 품질 제고를 위해 직원 대상 정기 교육과 전문 상담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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