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통합 애플리케이션 'U+one' 출시

정혜영 기자

2025-10-27 13:15:07

고객 중심 UI/UX로 전면 개편해 고객 편의 강화
메인 화면 간결하게 바꾸고 AI 검색 도입

LG유플러스 임직원이 U+one을 소개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임직원이 U+one을 소개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LG유플러스가 기존 고객센터 앱과 멤버십 앱을 하나로 통합한 'U+one(유플러스원)'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U+one 출시는 LG유플러스가 새롭게 내놓은 브랜드 철학 'Simply. U+'의 일환으로, 복잡한 과정을 없애고 고객 중심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U+one으로 통신 상품 가입부터 납부요금 확인, 멤버십 혜택 등 필요한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장 큰 변화는 기획·개발 과정에서 고객 불편 사항으로 거론됐던 UI/UX다. 새로워진 통합 앱은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중심으로 기존 8종(마이페이지, 모바일, 인터넷·IPTV, 혜택, 고객지원, 너겟, 해외로밍, 유독)에서 MY, 스토어, 혜택 3종으로 단순화됐다.

쉽고 빠른 검색을 지원하는 AI 검색 기능도 추가됐다.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탑재해 AI에게 질문하면 상세한 답변과 함께 추가 정보가 있는 페이지 바로가기를 제공한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본질에 집중하기 위해 고객이 가장 많이 쓰는 고객센터와 멤버십 앱을 통합했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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