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 대책 피한 의정부 '탑석 푸르지오 파크7'…"수혜 기대"

이태영 기자

2025-10-27 06:00:00

의정부, 투기과열·토허제 지정 안 돼

대우건설이 분양 중인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탑석 푸르지오 파크7' 조감도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분양 중인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탑석 푸르지오 파크7' 조감도 ⓒ대우건설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서울 전역과 경기 일부 지역을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구,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한 '10·15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이후 수도권 주택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규제 대상에서 제외된 경기 북부가 실수요자의 피난처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규제에 포함된 경기 지역은 과천, 광명, 성남 분당·수정·중원, 수원 영통·장안·팔달, 안양 동안, 용인 수지, 의왕, 하남 등이다. 경기도에서도 동두천, 양주, 의정부, 포천, 남양주 등 북부 권역은 규제를 피했다.

건설 업계 관계자는 "서울과 경기 일부 규제지역에서 대출과 거래가 제한되면서 실수요자 중 비규제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분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건설사에서도 신규 공급 물량을 줄일 수 있는 만큼 기존 단지나 최근 분양에 나서기 시작한 단지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의정부시 용현동에 공급 예정인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을 통해 수도권 주택 실수요자를 공략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7개 동, 전용 면적 59~84㎡ 935가구로 구성된다.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은 서울로의 접근성을 내세운다. 의정부 경전철 송산역이 도보 가능 거리에 있으며 7호선 탑석역(예정)도 인근에 들어선다. 7호선 탑석역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2정거장, 강남 권역까지는 5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서울 도봉산역에서 양주 옥정지구까지 15.3㎞를 잇는 7호선 연장선은 오는 2027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GTX-C노선이 지나는 의정부역도 멀지 않은 곳에 자리 잡고 있다. GTX-C노선은 경우 오는 2028년 개통이 목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5정거장, 약 20분대에 갈 수 있다.

대우건설은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의 정주 여건을 높이는 데 신경을 썼다.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하는 한편 타입별로 채광과 통풍이 용이한 구조 위주로 설계했다. 전 타입에 드레스룸과 다용도실도 마련된다. 전용 84㎡ 이상에는 현관 창고와 팬트리도 조성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만들어진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스크린골프, G/X클럽 등이 대표적이다. 입주민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그리너리카페(작은도서관), 그리너리스튜디오(오픈독서실), 시니어클럽(경로당)과 더불어 YBM영어도서관, 독서실 같은 교육 특화 시설도 함께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에 아쿠아 포레스트, 워터 플레이파크 등 7개 공원을 배치해 쾌적한 여건을 확보했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김영민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가 조경 설계 총괄 디렉터로 참여해 다양한 수경 시설과 산책로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 공간을 제공한다.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은 현재 견본 주택에서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대우선설은 "서울 신축 아파트 공급 부족이 심화됨에 따라 서울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지역 내 분양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정부 규제로 인해 의정부를 비롯해 인근 지역 실수요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