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0일간 정보량 730건으로 직전동기 601건 대비 129건 증가

이번 금융교육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치 않은 고령층 손님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과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제고하고, 금융 사기로부터 손님들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시니어 손님의 교육 참가 접근성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하나은행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 현업 부서 직원과 금융교육 전문 강사진이 지역별 사회복지기관 30여곳 이상을 직접 찾아가 전문적이고 현장감 있는 자산관리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시니어 손님들이 디지털을 활용해 금융생활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재무진단 실습 △온라인 금융상품 비교 실습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설정 연습 등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시니어 손님들의 노후 자산관리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주택연금 등 보유자산을 활용한 소득 창출 방법 △고령자 우대 상품 안내 △금융사기 유형 및 예방과 대응방법 안내 등 실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론 교육도 실시된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0일(2025.08.21~09.19) 기간 하나은행 시니어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730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하나은행 시니어 관련 포스팅 수는 직전 30일간(2025.07.22~08.20) 601건에 비해 129건 21.46%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시니어 고객 관련 상품 및 서비스, 금융교육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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