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역량 강화·대고객 외환 서비스 수준 제고

이번 대회는 외환 업무에 대한 임직원 역량 강화 및 이를 바탕으로 수출입 기업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외환 지식과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달 열린 온라인 예선에는 전국 2800여 명의 직원이 참여했으며, 본선에는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100명의 우수 직원이 참가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도 현장에서 직접 문제를 출제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최종적으로 본선 참가자 중 상위 10명이 결승 라운드에 진출해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길동종합금융센터 유하연 대리가 마지막 문제를 맞히며 '제1회 KB 외환 마스터'의 영예를 안았다.
대회에 참가한 KB국민은행 직원은 "일반적인 시험 방식이 아니라, 함께 즐기며 재밌게 학습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수출입 및 외환 고객들에게 더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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