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제일제면소, 가을 별미 칼국수 2종 출시…제일제면소 고객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9-16 10:37:46

최근 30일간 정보량 856건으로 직전동기 715건 대비 141건 증가

ⓒ CJ푸드빌
ⓒ CJ푸드빌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 브랜드 제일제면소가 가을 바다의 풍미를 담은 신메뉴를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산물 낙지와 바지락을 활용한 칼국수 2종으로 선보인다.

먼저 '매운 낙지 비빔칼국수'는 통통한 낙지를 매운 특제 소스로 볶아내 미나리, 콩나물과 함께 즐기는 메뉴다.

스트레스를 날려줄 매콤한 낙지볶음을 칼국수 면에 비벼 쫄깃한 식감과 매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바지락 칼국수'는 바지락을 듬뿍 넣었다.

칼국수와 더불어 전통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일품 요리 '모둠해물 연포탕'도 마련했다.

낙지, 새우, 바지락 등 다양한 해물을 담아 깊은 국물 맛을 살린 메뉴로, 선선한 가을 날씨에 제격이다. 해당 메뉴는 제일제면소 명동점, 올림픽공원점, 여의도IFC점, 서울역사점, 무교주가 제일제면소 등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칼국수와 요리 신메뉴를 보다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준비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제일제면소 홈페이지와 매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샤브 칼국수' 인기에 이어 해산물을 듬뿍 담아낸 특색 있는 칼국수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상품에 대해 최근 30일간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30일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0일(2025.08.18~09.16) 기간 제일제면소를 조사한 결과 총 856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제일제면소 관련 포스팅 수는 직전 30일간(2025.07.19~08.17) 715건에 비해 141건 19.72%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CJ푸드빌 제일제면소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