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외국인 고객 전용 ‘웰컴 외국인 올인원 체크카드’ 출시

임이랑 기자

2025-09-12 08:40:02

후불교통·무제한 캐시백·ATM 수수료 면제…외국인 생활 필수 혜택 한 장에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은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전용 체크카드 ‘웰컴 외국인 올인원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카드는 후불교통 기능, 최대 1% 무제한 캐시백, ATM 수수료 면제 등 외국인 고객의 생활 편의를 한 장에 담아, 금융 접근성과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만 18세 이상 국내 거주 외국인이면 발급을 받을 수 있고, 후불교통카드는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체크카드 결제금액과 결제계좌 월 평균잔액에 따라 최대 1%까지 무제한 캐시백혜택이 있다. ATM 이용수수료 무료혜택도 시중은행 ATM은 월 5회, 제휴ATM에서는 횟수에 상관없이 무료다.

‘웰컴 외국인 올인원 체크카드’ 웰컴저축은행 모바일뱅킹앱인 ‘웰컴디지털뱅크’에서 이날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 외국인 올인원통장’에 이어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전용 체크카드도선보이게 되었다. 후불교통카드나 ATM수수료 면제 등 외국인 고객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했다. 향후에도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제공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체크카드 출시배경을 밝혔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