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클라우드, 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 ‘CSAP 중등급’ 인증

이병학 기자

2025-08-25 09:00:00

이지클라우드, 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 ‘CSAP 중등급’ 인증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비즈니스 IT 인프라 전문 기업 아이티이지(ITEASY)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지클라우드(EASYCLOUD)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 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 IaaS 부문 중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03년 설립된 아이티이지는 클라우드, IDC, 보안, 도메인, 기업 솔루션 등 비즈니스 토탈 IT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ISMS·CSAP 등 다수의 보안·품질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12년 연속 랭키닷컴 클라우드 부문 1위를 기록하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CSAP는 공공기관 및 공공서비스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할 때 반드시 요구되는 국가 공인 보안 인증으로, 서비스의 보안성·안정성·관리체계 전반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한다. 특히 이번에 획득한 중등급 인증은 행정·공공기관이 주요 업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수준을 보장해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의 핵심 요건으로 꼽힌다.

이번 성과로 아이티이지는 이지클라우드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대외적으로 입증하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공공기관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 고객에게 안정적인 IaaS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아이티이지 관계자는 “CSAP 인증을 통해 이지클라우드가 보안과 품질 면에서 공공기관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공공뿐만 아니라 금융, 의료,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