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디에이치 아델스타' 8월 분양…디에이치 관심도 급등

한시은 기자

2025-08-05 13:15:17

AI 특구·도시첨단물류단지 등 예정

디에이치 아델스타 조감도. ⓒ 현대건설
디에이치 아델스타 조감도. ⓒ 현대건설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현대건설이 8월 경기도 과천시 주암장군마을 일대에 '디에이치 아델스타'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디에이치 아델스타는 과천시 주암동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31층, 총 9개 동, 전용 39~145㎡, 총 88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 59·75·84㎡, 34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일반분양 기준 타입별 가구수는 △59㎡A 60가구 △59㎡B 45가구 △59㎡C 29가구 △75㎡ 62가구 △84㎡A 16가구 △84㎡B 69가구 △84㎡C 47가구 △84㎡D 20가구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타입 위주로 공급된다.

디에이치 아델스타는 과천에서 최초 적용되는 '디에이치' 브랜드 단지다.

디에이치 아델스타는 디에이치 브랜드에 걸맞는 설계와 차별화된 상품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서울의 파노라마뷰가 가능한 약 100m 높이의 스카이 브릿지는 2개 동을 연결하는 구조물인 동시에 디에이치가 지향하는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의 상징적 공간이다.
스카이 커뮤니티 내 '스카이 라운지'는 도심 전망과 휴식을 동시에 선사하며, 지인을 위한 환대 공간인 '스카이 게스트하우스'는 원룸형, 복층형, 테라스형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돼 필요에 따라 원하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운동시설도 다양하게 갖췄다. 외부창을 통해 쾌적함을 극대화한 '실내체육관(하프코트)',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 러닝트랙', 썬큰 조망으로 힐링 감성을 더한 '피트니스',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GX룸 & 필라테스룸', B2층과 B1층 각층마다 구성된 '골프연습장', 일상의 피로를 풀어주는 '프라이빗 샤워 & 사우나'가 구성된다.

문화시설로는 자연광이 가득한 '디에이치 라운지(주민카페)'와 아이들을 위한 특화 실내 놀이터 'H아이숲', 사교 공간인 '프라이빗 시네마 & 파티룸'이 마련된다.

디에이치 아델스타가 들어서는 장군마을은 행정구역상 과천에 위치하면서도 양재천과 매헌시민의숲, 서초문화예술공원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양재IC,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에 인접해있다.

단지는 양재동에 위치한 양재초등학교로 배정이 되고, 인근에 영동중, 언남고 등 강남 8학군이 위치해있다.

또한 도보권에 코스트코와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인근 하나로마트 등이 있으며 초인접한 양재천은 물론, 매헌시민의숲, 서초문화예술공원 등 자연 및 문화 인프라도 갖췄다.

한편 단지 주변으로는 양재 AI 미래융합 혁신특구, 양재 도시첨단물류단지 등 다양한 미래 개발 계획이 예정돼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주소는 과천이지만 실질적인 인프라 이용이 서초 생활권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만큼, 입지에서 오는 프리미엄이 뚜렷하다"며 "특히 디에이치 브랜드가 적용되는 단지인 만큼 상품 구성부터 설계, 마감까지 완전히 다른 클래스의 주거환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디에이치 아델스타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이달 중 오픈한다. 입주는 2028년 9월 예정이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 2분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현대건설' + '디에이치'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올해 2분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관련 포스팅 수는 4069건으로 지난해 2분기 2218건 대비 1851건, 83.45%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올 2분기 현대건설 '디에이치'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