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화재 발생 직후 일 평균 200여 명에 달하는 복구 인력을 투입해 복구 작업을 진행, 해당 지역 통신 시설을 정상화했다.
KT는 통신 시설 복구 이후에도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현장 점검을 시행 중이며, 산불 피해 지역 고객 체감 품질 향상을 위해 집중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황경희 KT 대구경북 NW운용본부장은 "산불 피해 지역에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재난에 강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완성하고 더 정교한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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