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문설치업체 바람누리, ‘1분 견적 상담 시스템’ 전격 구축 완료

- 신뢰를 견적에 담고, 속도를 응답에 담고, 완성도를 기술에 담았다

이병학 기자

2025-04-22 10:52:59

에어컨 전문설치업체 바람누리, ‘1분 견적 상담 시스템’ 전격 구축 완료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에어컨 설치 전문 브랜드 바람누리(대표 장종식)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 ‘1분 견적 상담 시스템’을 공식 구축하며, 업계의 고객 서비스 기준을 한층 끌어올렸다.

장종식 대표는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은 이번 시스템은 상담 시간 최소화와 견적 투명화를 핵심으로 한 스마트 상담 플랫폼으로, 고객이 원하는 설치 내용을 입력하면 단 1분 만에 자동화된 견적 안내와 기본 시공 방향을 제시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전했다.

장종식 대표는 이번 시스템 도입에 대해 “설치는 기술로, 신뢰는 진심으로라는 철학은 변하지 않는 바람누리의 정체성”이라며,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던 기존의 상담 과정을 과감히 개선해, 고객이 먼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편의성과 신뢰 기반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또한 “바람누리의 시공은 단순히 기계를 설치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생활 환경을 혁신하는 스마트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며, “정직한 견적, 현장 맞춤형 분석, 정품 부품 사용, 철저한 사후관리 등 바람누리만의 4대 원칙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핵심 기반이며, 이번 시스템 또한 그 철학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강조했다.

장종식 대표는 이번 1분 상담 시스템은 고객의 시간과 효율을 동시에 고려해 개발된 만큼, 초기 상담부터 시공 완료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을 데이터 기반으로 일원화하여 고객 응대의 일관성을 확보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어, 기존보다 80% 이상 빠른 견적 대응 속도를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바람누리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향후 △AI 상담 기능 강화, △스마트 홈 연동 시스템 구축, △에너지 효율 최적화 설비 제안 등 기술 중심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장종식 대표는 “바람누리는 단순한 시공 회사를 넘어, 기술과 사람 중심의 ESG 가치 실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냉방 솔루션, 탄소저감 설비, 지속가능한 시공 방식 개발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스마트 라이프를 설계하는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바람누리는 가정용과 상업용 에어컨 설치는 물론, 복잡한 천장형 시공, 대형 냉난방 시스템 설치, 냉매라인 최적화 설계까지 수행 가능한 전문 기술 인력을 기반으로 한 전국 시공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공 후 100일 이내 A/S 책임제 및 주기적 점검 서비스를 통해 ‘설치 이후의 만족’까지 책임지는 기업으로 신뢰를 쌓아가고 있으며, 이번 1분 상담 시스템 구축은 단순한 시스템 개선을 넘어, 고객의 시간과 신뢰를 존중하는 바람누리의 철학이 구현된 결과물로, 향후 에어컨 설치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과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주도할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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