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보드게임카페 레드버튼,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년 연속 선정

이병학 기자

2025-04-21 11:33:50

국내 최대 보드게임카페 레드버튼,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년 연속 선정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국내 최대 보드게임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레드버튼’이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정보공개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랜차이즈 본부의 실적을 분석해 상위 3% 브랜드만을 엄선하는 공신력 높은 평가로, 올해는 총 11,609개 브랜드 중 300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선정 기준은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노하우 집약도 △본사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등 총 7가지 항목에 대한 정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뤄지며, 이는 브랜드의 실질적인 경쟁력과 운영 역량을 객관적으로 증명하는 지표로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중요한 프랜차이즈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

레드버튼은 서비스 부문 수상 브랜드 50개 중 종합평가점수 Top 2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특히 ‘생산성’과 ‘성장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15년 론칭 이후 10년간 업력을 쌓아온 레드버튼은 2025년 4월 기준 전국 103호점을 돌파했고, 현재까지 폐점률 0%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24년 정보공개서 기준 전국 보드게임카페 평균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수익성과 안정성을 입증하고 있다.

레드버튼은 이러한 성장성과 수익성의 비결로 ‘고객 경험 혁신’을 꼽았다. 고객 만족과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차별화된 경험이 매장의 높은 수익성과 직결된다는 판단 아래, 전담 조직인 CX(Customer Experience)팀을 구성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스탠다드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보드게임과 식음료 서비스 전반에 걸쳐 최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그 결과 2024년 12월 기준 누적 방문객 수 1,500만 명을 돌파하며 대중적인 인지도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레드버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브랜드의 경쟁력과 프랜차이즈 본부의 운영 역량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과 가치를 가맹점과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