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2.33%↑

김수아 기자

2025-04-10 09:05:29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2.33%↑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1,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1만7,557개와 비교하면 7.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이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브랜드는 참여지수 53만8,966 미디어지수 74만1,899 소통지수 56만8,324 커뮤니티지수 60만5,054 시장지수 391만7,070 사회공헌지수 19만9,818 ESG지수 11만797 CEO지수 39만4,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만5,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97만1,559와 비교해보면 42.3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1만7,557개와 비교하면 7.2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4% 상승, 브랜드이슈 29.09% 상승, 브랜드소통 22.43% 상승, 브랜드확산 32.46% 상승, 브랜드시장 2.69% 상승, 브랜드공헌 16.58% 상승, ESG지수 0.30% 하락, CEO평가 20.96%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