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모터 단독 구동 비율 최고 94%
15.7㎞/ℓ 연비 달성…3140만원부터

11일 KGM에 따르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중국 BYD와 공동 개발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구동계)을 탑재해 18인치 휠 기준 15.7㎞/ℓ 연비를 자랑한다. 직·병렬 모터 2개와 1.83킬로와트시(㎾h) 배터리를 탑재해 전력 효율을 높였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전용 변속기 'e-DHT'를 얹어 전기 모터만 구동하는 EV 모드와 엔진·모터가 동시에 작동하는 HEV 모드, 고속 주행을 담당하는 엔진 모드 등 다양한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시내 도로에서는 주행 거리의 최장 94%까지 전기 모터로만 달릴 수 있다.
KGM은 정숙성과 승차감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고 강조했다. 흡음형 20인치 타이어를 적용해 노면 소음을 차단하고 엔진룸과 휠 하우스(바퀴를 감싸는 부분) 등에 흡·차음재를 덧댔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현가장치 부품인 쇼크업소버(완충 작용을 하는 스프링)를 보강,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KGM 관계자는 "가솔린 모델과 바이퓨얼(가솔린·LPG 겸용), 전기차에 이어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는 풀 라인업을 갖췄다"며 "KGM은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차종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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